PS4와 PC 그래픽 비교

Sony PlayStation 4 게임 콘솔은 하드웨어 기술의 대부분을 개인용 컴퓨터와 공유합니다. 가격과 성능 면에서 게임용 컴퓨터와 어떻게 비교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PS4는 AMD에서 설계한 Radeon HD 7000 시리즈 PC 그래픽 카드를 기반으로 하는 GPU(그래픽 처리 장치)를 사용합니다. 총 1,152개의 코어에 대해 계산 단위당 64개의 코어가 있는 18개의 계산 단위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PS4는 그래픽, 물리 시뮬레이션 또는 이 둘의 조합에 사용할 수 있는 1.84 TFLOPS의 이론적 성능 피크를 제공합니다.

PS4 GPU와 이를 기반으로 하는 AMD 7870 PC 그래픽 카드 사이에는 몇 가지 알려진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PS4 장치에 L1 및 L2 GPU 캐시를 우회하여 시스템 메모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전용 20GB/s 버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직접 메모리 액세스(일반적으로 DMA로 축약됨)는 필요한 프로세스 수를 줄여 그래픽 속도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휘발성” 비트 태그가 포함되어 있어 동시 그래픽 및 비동기 컴퓨팅 작업을 위한 L2 캐시를 추가로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기계는 다른 하나를 실행하기 위해 하나를 일시 중단하지 않고 그래픽과 계산 코드를 동기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콘솔 유닛은 64개의 소스를 가지고 있으며 계산 명령을 위한 2개의 PC 유닛과 비교됩니다. 이것의 목적은 콘솔용 게임을 작성할 때 개발자를 위한 우수한 게임 엔진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PC가 PS4보다 나은지에 대한 질문은 비교를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비용 동등성 관점에서 비교를 살펴봅니다. 나중 기사에서 우리는 완전한 성능을 기반으로 한 비교를 다룰 것입니다.

비슷한 비용 – PC 대 PS4

전체 시스템 비용을 포함하여 비교 가능한 비용을 살펴보면 콘솔이 컴퓨터를 쉽게 능가할 것입니다. PS4의 가격은 약 350파운드인 반면 Radeon 7870 그래픽 카드의 가격은 약 150파운드이지만 여기에 마더보드, 프로세서, 메모리, 하드 드라이브, 케이스와 같은 컴퓨터의 나머지 부분을 구성하는 구성 요소 비용을 추가해야 합니다 및 소프트웨어. Sony 콘솔 가격 정도의 어딘가에 게임용 컴퓨터를 구축하려면 성능을 희생시키면서 비용 이유로 인해 시스템이 손상되는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이 시나리오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래픽 성능 면에서 콘솔과 비교할 수 없는 PC를 남길 것입니다.

이렇게 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게임 콘솔이 Windows와 같이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운영 체제가 없기 때문에 큰 이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PC는 종종 동시에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허용하려면 운영 체제가 완전해야 하며 종종 실행하는 데 많은 여유 시스템 리소스를 차지합니다. 콘솔의 운영 체제는 PC 또는 Mac 컴퓨터의 일부일 것입니다. 즉, PS4에서 사용할 수 있는 훨씬 더 많은 전력을 게임 실행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PlayStation은 성능을 유지하면서 전반적인 사양을 낮출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콘솔을 생산하는 제조업체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경쟁자를 팔아야 하기 때문에 손실을 보고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개발 비용이 회수되는 콘솔 수명의 초기 단계에서 특히 그렇습니다. PS4 대 Xbox One은 앞으로 몇 년 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기술 시장에서 가장 큰 판매 전쟁 중 하나입니다. 물론 제조사가 지원하는 제품과 경쟁하기는 어렵다.

둘을 비교할 때 비용만이 유일한 고려 사항은 아닙니다. 컴퓨터 사용자는 종종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을 제자리에 두므로 그래픽 하드웨어에만 더 많은 자금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완전한 성능은 유일한 고려 사항입니다. PlayStation과 개인용 컴퓨터의 완전한 성능을 고려하는 다음 기사 PS4 v PC 그래픽 비교 – 2부를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