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새로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구현하고 싶습니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거나 프로젝트에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그렇다면 이 기사는 티켓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기본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관해서는 내용, 구조, 워크플로 및 거버넌스의 네 가지 핵심 요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제 각 용어의 의미와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 이러한 용어를 결합하는 방법을 설명하므로 완전히 끄지 마십시오.

물질

기본 용어 중 첫 번째는 실체(substance)이며, 이는 매우 자명합니다. 실체는 다룰 주제 및 콘텐츠 스타일과 같이 필요한 콘텐츠 유형을 나타냅니다.

본질적으로 찾아야 할 영역 중 하나는 청중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입니다. 이 정보는 비즈니스를 유치하기 위한 것입니까, 아니면 단순히 조언하고 돕기 위한 것입니까? 이를 결정하면 콘텐츠를 구체화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또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조

다음은 콘텐츠가 구성되고 형식이 지정되고 궁극적으로 표시되는 방식을 나타내는 구조입니다. 이는 만드는 콘텐츠의 유형에 따라 매우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는 또 다른 용어입니다.

예를 들어 직원 팀 내에서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생성하는 경우 메타데이터 및 커뮤니케이션 계획이 포함되어 모든 사용자가 필요한 경우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수정하고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필수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면 콘텐츠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더 쉽게 액세스하고 공동 작업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셋째, 컨텐츠 마케팅 전략의 기본은 워크플로우이며, 여기에는 사용되는 도구와 컨텐츠가 성공적으로 제작되는 프로세스가 포함됩니다. 각 콘텐츠 유형에 필요한 인적 자원을 지정하면 각 사용자가 자신의 작업을 알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워크플로의 좋은 예는 콘텐츠를 여러 영역으로 나누고 특정 영역을 특정 사용자나 그룹에 할당하여 해당 영역과 관련된 모든 것에 액세스하고 책임을 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더 높은 수준의 책임을 허용하고 품질을 유지하고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통치

마지막으로 콘텐츠 마케팅 전략 4중주에서 거버넌스의 방대한 영역이 중요합니다. 광범위한 미션을 가지고 있는 거버넌스는 높은 수준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결정이 어떻게 실행되고 다양한 변화가 커뮤니케이션 라인을 통해 전달되는지를 의미합니다.

효과적인 거버넌스 시스템이 없으면 전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주요 결정은 효과적이고 신속하며 효율적으로 내려지고 전달되어야 합니다.

위에 자세히 설명된 네 가지 원칙을 숙지하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품질 콘텐츠를 만들고 유지할 수 있는 최상의 상태를 갖추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