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과학에서의 파킨슨 법칙

“컴퓨터 하드웨어의 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소프트웨어는 더 부풀려집니다.”

– 브라이스의 법칙

소개

우리 컴퓨터가 일반적으로 3년 이상 지속되지 않는 이유를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기술 발전의 빠른 속도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아마도. 그러나 나는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바로 “파킨슨의 법칙”입니다. 잊으신 분들을 위해 “파킨슨의 법칙”은 영국의 유명한 역사가이자 작가인 C. Northcote Parkinson이 고안한 것입니다. 그의 원본 저서, “파킨슨의 법칙: 진보의 추구”, 1958년에 소개되었으며 몇 년 동안 베스트 셀러 경영 서적이었습니다(오늘날에도 여전히 판매 중입니다). 이 책은 영국 공무원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의 주요 관찰 중 하나는 “작업은 완료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채우기 위해 확장됩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고용을 합리화하기 위해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의미입니다. 그 결과 관리자들은 자신의 존재를 정당화하기 위해 불필요한 업무를 하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업무를 하게 됩니다.

덧붙여서 CEO는 잭 웰치(Jack Welch) 통치하의 제너럴 일렉트릭(GE)과 같은 1990년대 기업의 몰락의 원동력이 된 파킨슨의 법칙을 분명히 이해했습니다.

정보기술에 적용

파킨슨은 주로 사람에 관심이 있었지만 그의 법칙은 기계, 특히 컴퓨터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파킨슨의 법칙은 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컴퓨터 과학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채우기 위해 데이터가 확장됩니다.” 몇 년 전 나는 50MB의 디스크 공간이 있는 Compaq Presario 컴퓨터를 가지고 있었는데, 당시에는 상당한 공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채울 수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러나 물론, 나는 (내가 몇 년 동안 가지고 있었던 다른 PC들과 마찬가지로) 그렇게 했다. 현재 사용 중인 PC에는 224GB 용량의 하드 드라이브가 있으며 채우려면 아직 멀었지만 두 가지 이유로 그렇게 할 것이라는 것을 불가피하게 알고 있습니다. 이제 대용량 미디어 파일(MP3, AVI, WMV 등), PDF 파일, 데이터베이스 파일 및 기타 대용량 파일 형식 및 둘째, 개발자들이 프로그래밍에 서툴러 왔기 때문입니다.

메모리와 디스크 공간이 부족했던 시절에는 컴퓨터 리소스의 효율적인 사용에 대한 큰 관심이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코드는 매우 엄격하게 작성되었으며 파일 크기가 고려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 파일 인덱스 생성을 주의 깊게 조사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용량이 증가하고 하드웨어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얼마 전까지 패키지 소프트웨어 설치 프로그램은 3.5″ 플로피 디스크에 제공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동일한 제품을 설치하기 위해 여러 CD를 사용하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용량에 따라 소프트웨어가 더 부풀려지고, 그러나 컴퓨터 과학에 적용된 파킨슨의 법칙의 예입니다.

또 다른 예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전송 라인을 고려하십시오. 우리가 전화선에서 14.4 보드 모뎀을 사용했던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속도를 28.8로 두 배로 늘린 다음 56.4로 두 배로 늘렸을 때를 기억합니다. 상승할 때마다 하늘이 한계인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결국 성능이 느려지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기술이 노후화되었기 때문입니까, 아니면 웹 페이지가 점점 더 커지고 복잡해지고 있어 더 많은 양의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까? 솔직히 후자였다. 오늘날 DSL과 케이블은 가족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서도 일반적이며 “전화 접속”은 빠르게 과거의 일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입자 수와 함께 데이터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DSL과 케이블의 용량 측면에서 벽에 부딪히게 될까요? 의심할 여지 없이. 다시 말하지만, 다른 어떤 것보다 파킨슨의 법칙에 대한 것입니다.

실수하지 마십시오.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는 파킨슨 법칙의 역할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는 계획된 노후화를 제품에 통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용량에 도달하면 용량을 추가하거나 새 컴퓨터를 구입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사이에는 근친상간 관계가 있습니다. 하드웨어 개선은 주로 소프트웨어의 비효율성을 극복하기 위해 용량을 늘리기 위해 구현되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는 하드웨어 개선이 도입됨에 따라 제품을 더 부풀려 만듭니다. 요점을 설명하기 위해 Windows의 모든 주요 버전에 추가 하드웨어 지원이 필요한 것은 우연의 일치입니까? 거의 ~ 아니다. 이것은 우연보다 설계에 의해 더 많이 수행됩니다.

결론

파킨슨의 법칙은 기업 세계와 마찬가지로 컴퓨터 기술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Jack Welch가 GE를 평평하게 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컴퓨터 기술을 “평평하게”하기로 결정하면 어떻게 될까요? Welch는 관료적 형식을 없애고 직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당면한 실제 문제에 집중하도록 하기 위해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블로트웨어”를 평면화함으로써 컴퓨터에서 훨씬 더 많은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컴퓨터 판매(또는 경제)에는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파킨슨의 법칙과 컴퓨팅의 점성 주기가 꽤 오랫동안 우리와 함께할 것이라고 상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