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쯤이면 iPhone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ple OS X의 폐쇄형 플랫폼이 장치에 대한 타사 소프트웨어 생성을 방지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사실, 친숙한 iTunes 스토어를 통해 장치가 향후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제공할 것이라고 권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깨닫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은 Apple이 기술 분야의 연인에게 다양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환경의 측면에서 문을 닫고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은 모바일 소프트웨어 산업 전체에 타격을 입히고 있다.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의 기능으로 홍보함으로써 사회는 소프트웨어가 더 이상 모바일 장치와 별개의 실체가 아니라는 가정을 영속화하여 소비자에게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고품질 호환 타이틀을 제공하는 유일한 공급자라는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거의 Mac 대 Windows의 옛날로 돌아갑니다.
Apple이 MS Office 타이틀과 Windows를 OS X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허용했을 때 PC 플랫폼의 Mac 대 Windows는 부분적으로 완화되었지만 Apple의 소프트웨어 개발 권리 발생에 대한 예측 가능한 끝은 보이지 않습니다. 오늘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Apple CEO인 Steve Jobs는 “iPhone은 모바일 기기용으로 만들어진 가장 정교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 기능이 앞으로 몇 년 동안 작업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조치”는 확실히 Apple의 수익 증가와 소비자의 선택권 감소를 의미합니다. Microsoft Exchange라고 하는 것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까? 그것 없이는 사무실에서 실행될 가능성이 높은 Microsoft 기반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업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메일과 전화 통화에 관한 한 IT에서 회사 기밀 이메일에 IMAP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행운을 빕니다.
Apple의 폐쇄형 플랫폼의 진정한 비용은 즉각적으로 드러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즉각적인 영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Apple이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하드웨어의 독점 구성 요소라는 소비자 인식을 전환할 수 있다면 모바일 소프트웨어 산업은 심각한 후퇴를 겪을 것입니다. 반면에 실제로 모바일 소프트웨어는 특정 제품 또는 하드웨어 라인과 별개의 자체 실체이며 또 그래야 합니다.
허용된다면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의 다양성과 수는 초기 Mac 및 Windows 전쟁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구입하는 장치에 따라 특정하고 고유한 응용 프로그램 세트에 묶일 때까지 천천히 감소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당시 Mac은 앱과 소프트웨어 면에서 단명했습니다. 그리고 Apple이 판매한 천만 대라는 숫자는 엄청난 숫자처럼 보이지만 Blackberry 및 Windows Mobile 기반 스마트폰이 Apple의 판매 목표를 반복적으로 초과하는 등 모바일 기기 시장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Apple은 Windows Mobile 플랫폼용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전 세계 수천 명의 개발자와 경쟁하기 위해 매우 강력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