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PC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평범한 컴퓨터 사용자라면 시스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기본 사항을 알고 있으면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데스크톱이나 랩톱을 기술자에게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조언과 수리는 싸지 않습니다.

기술자가 아닌 사람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면 흥미로울 것입니다. 이 문서에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와 해결 방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 컴퓨터가 켜지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장치를 켰지만 켜지지 않고 표시등이나 경고음이 없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플러그가 꽂혀 있는지 또는 느슨한 전선이 없는지입니다. 모든 항목을 확인한 후에도 여전히 켜지지 않으면 하드웨어 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먼저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 다른 콘센트로 옮겨보세요. 다른 전기 제품을 전원 콘센트에 연결하여 전원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컴퓨터 구성 요소를 확인하십시오. 그들이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특히 전문가가 아닌 경우 컴퓨터를 열 때 주의하십시오. 카드와 메모리 스틱이 제거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 시스템이 단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소진되었을 수 있는 구성 요소를 주의 깊게 확인하십시오. 손상된 부품을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냉동”

이 문제가 몇 번 발생했을 수 있으며 매번 시스템이 느리게 실행되고 있다고 생각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결”은 더 심각한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가 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알 수 없는 웹 사이트 또는 감염된 이메일을 탐색하는 동안 악성 파일이나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메모리 부족과 같은 하드웨어 문제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스캔하면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가 스캔 중에 감염된 파일과 폴더를 자동으로 “수정”합니다. 바이러스 백신 및 방화벽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파일이나 이메일을 클릭하지 마시고 익숙하지 않거나 안전하지 않은 웹 사이트 방문을 삼가십시오.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가 항상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오래된 하드웨어 장치가 있는지 확인하고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하드웨어 문제가 있는 경우 구성 요소나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 보십시오.

3. 컴퓨터가 느리게 실행됩니다.

이것은 많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나 하드웨어에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원인과 해결 방법입니다.

*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시작 시 실행 중일 수 있습니다. 고급 작업 관리자 옵션을 통해 시작 프로그램을 구성하십시오. Windows 8을 사용할 때 작업 표시줄의 메뉴 버튼에 액세스하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과열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과열로 인해 프로세서가 손상되었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 팬이 작동하고 내부에 먼지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아직 냉각 팬이 없으면 설치하십시오.

* 속도 저하를 일으킬 수 있는 맬웨어 감염이 있는지 시스템을 검사합니다.

4. “죽음의 블루 스크린”

정기적으로 “BSOD”가 발생하면 컴퓨터의 “RAM”에 액세스하는 데 어려움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오류 메시지를 기록하고 Microsoft 지원 에이전트에 확인하십시오. 오류가 메모리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경우 업데이트를 통해 오류를 수정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문제에 대한 올바른 진단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메모리 스틱을 다른 랩탑이나 컴퓨터로 교체하여 문제를 해결하되 메모리 유형이 동일한지 확인하십시오. 여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면 RAM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본능적으로 배선 연결을 확인해야 합니다. 연결에 문제가 없고 스피커가 켜져 있으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결함이 있는 사운드 카드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볼륨 아이콘에 빨간색 오버레이가 있으면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도록 사운드 카드의 모델과 제조업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 시스템 트레이에서 볼륨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재생 장치를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구성이 정확한지 확인하십시오.

IT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컴퓨터와 노트북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리소스는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