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강점은 최대 약점이다

  • Post category:윈도우

2000년대 초의 닷컴 버블 기간 동안 이를 매우 극적으로 잘못 이해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Henry Blodget과 Silicon Alley Insider는 펜을 태블릿에 놓고(말하자면) Microsoft가 현재 주식을 어떻게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설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장 약점. 이것은 야후가 작년 여름에 떠돌았던 주당 30달러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인수될 수 있다는 관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사실일 수도 있지만 Microsoft는 시도하는 모든 온라인 이니셔티브를 완전히 망치는 습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것은 그들에게 끝이 보이지 않는 돈 구덩이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온라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AOL 때문에 온라인 사업에 뛰어들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MSN은 원래 전화 접속 서비스와 잠재적인 Netscape/AOL 조합의 위협으로부터 Windows 비즈니스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MSN은 AOL의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 모델 내에서 완전히 온라인 자산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Internet Explorer(Spryglass 브라우저에서 태어남)가 모든 PC에 미리 로드되었는지 확인하는 데 집착했습니다.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Windows 라이선스가 취소될 것이라는 위협을 받았습니다(Compaq 참조).

AOL은 한때 슈퍼마켓의 유비쿼터스 CD-ROM에서 얻은 AOL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는 운영 체제 계층으로 Windows 데스크탑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사람들이 인터넷 연결과 Google 검색 페이지를 인터넷에 대한 사실상의 표준으로 선택하기 시작했을 때 이러한 아이디어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2008년으로 빠르게 넘어가면 AOL은 더 이상 관련이 없으며 이제 노인과 시골 지역으로 강등되었습니다. MSN은 여전히 ​​과거의 전투에 완전히 묻혀 오늘날 Facebook을 흔드는 젊은이들과 관련이 없습니다. MSN은 소련 시대의 공항 터미널과 같은 곳으로 여전히 Fogers Coffee에서 3일 된 데운 머핀을 판매하려고 합니다. 가짜 딕 클라크 버거 사이에서 키오스크는 위조 버버리, 비아그라를 판매하려고 시도하고 수백만 달러의 나이지리아 오일을 이전할 것을 제안합니다(AOL은 최소한 페인트 칠을 했습니다). MSN은 목적지라기 보다는 Google로 가는 여정에서 꼭 필요한 경유지입니다.

Google Apps가 등장하고 Microsoft는 갑자기 2000년에 실현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위협에 직면했습니다. 그들의 대답은 Windows Live입니다. Amazon Clouds와 함께 그들의 대답은 Azure입니다. 모든 온라인 이니셔티브에 대한 Microsoft의 기본적인 대응은 복사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Microsoft의 전체 온라인 전략은 인지되고 실제적인 위협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진정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그 엉터리 MSN을 기반으로 구축하고 IE의 기본 홈페이지에서 너무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을 잡는 것입니다. 출구.

그리고 거기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들의 유일한 동기가 Windows/Office 프랜차이즈를 보호하는 한, 그들은 제품에 진정한 혁신을 통합하는 데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며 경쟁자들은 자유롭게 그들을 능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진짜 딜레마는 고객을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사람이 아니라 Microsoft에서 얻을 수 없는 추가 기능이 필요한 Windows/Office 사용자로 보는 것입니다.

조언이 필요하면 Xerox, Digital Equipment, Shugart, Hayes Modems, 3Com, Palm…